오픈마루의 롤링 리스트 베타 테마용 일러스트 ..


리니지로 유명한 ‘엔씨 소프트’ 산하의 웹개발 스튜디오인 ‘오픈마루’에서 런칭한 롤링리스트라는 사이트에
사용될 테마용 일러스트를 2장 의뢰를 받고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베타 사이트 상태로 다양한 주제를 독특한 테마로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의뢰를 받은 2가지 테마는 술과 관련된 테마와 컬렉션에 대한 테마 였습니다.
술과 관련된 테마는 와인 병의 레이블을 이용해 몇가지 텍스트를 표현하는 공간을 만들어 주었고
컬렉션은 오래된 로봇토이를 활용해서 컬렉션 느낌을 주었습니다.

일단 텍스트가 들어갈 공간이 5~6줄이 나와야 하는 것이 어려운 부분이었는데요.
플래시로 다양하게 구현이 가능하다고 하여서 기울기나 오브젝트의 적절한 배치를 통해서
일러스트와 텍스트 공간이 적절하게 나오도록 신경써서 작업 하였습니다.

 



텍스트의 위치가 중요한 작업이므로 라인아트 과정에서 미리 텍스트 공간에 대한 내용을 미리 컨펌을 받았습니다.
컬렉션 테마의 경우는 텍스트에 대한 양도 많은 편이고 잘못하면 텍스트 공간 때문에 애써 작업한 로봇토이 일러스트가 상당부분 가려질 수 있어서 일단 판넬과 토이를 별도의 레이어로 작업하였고 토이의 경우는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모두 작업하였습니다.

 


상단의 이미지와 비교해 보시면 로봇토이의 위치나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채색된 이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판넬 일러스트 역시 레이어로 작업하여 편집자가 자유롭게 이동 할 수 있도록 작업해 드렸습니다.
판넬 일러스트는 단조롭지 않도록 반투명 스타일의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이번 일러스트는 의뢰를 해주신 담당자와의 좋은 호흡으로 작업하는 동안 아주 즐거웠고
실제 사이트에서 사용될 이미지에 비해 더 많은 공을 들여서 작업하였는데요.
지속적으로 작업하기가 쉽지 않아서 아쉽게도 2가지 테마만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롤링 리스트(베타) 사이트를 보시려면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세요.
http://www.rollinglist.com/